헬시앤머니

흑마늘 효능/부작용/보관법 :: 흑마늘즙

건강,효능

흑마늘 효능/부작용/보관법 :: 흑마늘즙

흑마늘이란 마늘을 장기간 동안 숙성 및 발효시켜서 만드는 마늘의 일종입니다. 흑마늘의 항산화 성분은 무려 일반 생마늘의 10배라고 합니다. 그만큼 엄청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일찍이 한국이나 태국, 일본 등에서 많이 만들어 먹었던 식품입니다. 꼭 항산화 성분이 아니더라도 이외 영양분조차도 일반 식품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영양분이 많기 때문에 전세계, 특히 북미 쪽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수입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 흑마늘의 효능과 부작용, 흑마늘 보관법, 흑마늘즙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정보

마늘 효능과 부작용은?

 


 

흑마늘(Black Garlic) 영양성분 및 정보

 

 

흑마늘 주요 영양 성분

S-알릴시스테인 (S-Allycysteine)

사포닌 (Saponin)

비타민B1

아연

게르마늄 (Germanium)

셀레늄 (Selenium)

 

흑마늘 원산지

한국 흑마늘, 일본 흑마늘, 태국 흑마늘

 

흑마늘 수확 시기

연중계속

 

흑마늘 칼로리

100g당 108kcal

 

흑마늘 손질법

일반 흑마늘 제품 구입 시 겉껍질을 제거 후 요리에 활용

 

흑마늘 잘 고르는법

알맹이가 꽉 차고 마늘살이 겉껍질과 속껍질에 잘 달라붙어 있는 흑마늘

 

흑마늘 보관법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 하거나 서늘한 곳에 보관

 

흑마늘 권장 섭취량

흑마늘 섭취량은 성인 기준 하루 3~5알


 

흑마늘 효능

 

 

1. 항암 작용

흑마늘은 생마늘을 발효시켜 만드는 식품으로 발효 도중 나오는 S-알릴시스테인과 사포닌 등의 항산화 성분을 무려 생마늘에 10배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 속 항암 효과는 물론이거니와 강한 항산화력으로 인해 암세포를 사멸할 수 있게끔 유도하며 체내 불필요한 독소들을 배출하는데 도와줄 수 있습니다.

 

2. 혈당 조절

흑마늘이 가진 항산화력과 아연, 셀레늄 등의 다양한 성분을 통해 우리 몸의 혈당 조절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을 배출할 수 있으며 중성지방 수치를 낮출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체내 균형을 맞춰줄 수 있어 혈당 조절을 가능하게 합니다.

 

 

3. 다이어트

흑마늘은 칼로리가 크게 높지 않고 지방이 적으며 지방을 분해할 수 있는 효소 생산을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흑마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면역력도 기를 수 있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4. 두뇌 건강

흑마늘의 고유 성질은 몸을 따듯하게 해줄 수 있으며 눈과 장기의 피로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두뇌 건강을 개선할 수 있으며 연구 결과 흑마늘 효과는 알츠하이머 치매나 파킨슨 병과 같은 인지능력 장애 증상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흑마늘 먹는법/섭취 시 주의사항

 

 

  • 흑마늘은 다른 음식보다도 특히 육류 요리에 잘 어울립니다. 흑마늘이 체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며 비린내를 제거해주고 마늘향까지 더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육류와 생선 등에 넣어 먹는 것이 현명하게 흑마늘 먹는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흑마늘은 일반 상품으로 섭취하기 보다는 흑마늘진액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직접 흑마늘 진액을 추출할 수도 있으나 되도록이면 시중 흑마늘 진액 상품이나 흑마늘즙 상품을 구매해서 복용하는 것이 좋은 흑마늘 복용법입니다. 

  • 흑마늘은 일반 마늘에서 쓴 맛이 없어지고 달콤한 맛이 생기며 특유의 향이 진합니다. 풍미가 좋아서 맛이 달콤한 소스나 향신료로 많이 쓰입니다. 또한 꿀과 함께 통흑마늘을 절이는 흑마늘 꿀절임이라는 식품도 있는데 흑마늘 꿀절임 효능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 전기밥솥흑마늘을 통해 가정에서도 언제든 흑마늘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흑마늘 만드는 방법은 흑마늘 관련 레시피 정보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흙마늘과 흑마늘은 다른 식품입니다. 


 

흑마늘 추천 제품

흑마늘 추천은 유기농 흑마늘 제품과 발효 흑마늘 제품이 시중에 가장 인기가 좋아 준비했습니다. 상품 구매 전 구매후기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품별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품 판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발효흑마늘즙(의성 발효흑마늘/유기농흑마늘)

 

▲흑마늘진액(발효흑마늘)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흑마늘 부작용

 

출처-게티이미지뱅크

 

 

1. 흑마늘은 혈액을 희석해주기 때문에 혈전응고제를 복용하는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흑마늘의 신맛과 단맛은 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식도염이나 위궤양 등을 앓고 있다면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