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앤머니

프로폴리스 효능/원액/복용법 :: 프로폴리스 효과

건강,효능

프로폴리스 효능/원액/복용법 :: 프로폴리스 효과

예전부터 벌꿀은 귀한 식재료로 여겨져 왔습니다. 귀한 재료인 만큼 벌꿀만이 가지고 있는 효능이 좋아서 비싼 값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는 했습니다. 최근 프로폴리스라는 벌꿀과 비슷한 물질이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프로폴리스란 꿀벌이 식물에서 채취한 진액과 타액을 섞어서 만든 물질입니다. 고대에서는 히포크라테스가 이 프로폴리스를 이용해 각종 질병을 치료하기도 했습니다. 벌집이 무균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도 이 프로폴리스의 강력한 항균 성분 덕분이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일찍이 봉교라 하여 호흡기 질환의 치료제로 많이 쓰였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 항염증효과

고대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의 프로폴리스 활용법으로 염증부위에 프로폴리스를 처방하면 굉장히 빠르게 회복이 된다고 기록되어 있는 만큼 프로폴리스의 항염효과는 뛰어납니다. 따라서 궤양이나 염증이 있는 분들이 프로폴리스를 복용할 경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혈관건강

프로폴리스에 있는 아프테필린 C 성분으로 인해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로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항암효과

기본 벌꿀의 효능과도 같은 항암효과는 꿀과 관련한 식품에서 있는 효능입니다.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를 억제하며 특히 암세포 증식을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 덕분에 프로폴리스의 항암효과는 더욱이 입증됐습니다.

 

 

4. 당뇨 완화

프로폴리스에 있는 루틴이라는 성분 덕분에 우리 몸에서 혈당 조절을 해주며 세포를 보강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복용법/섭취 시 주의사항

 

 

프로폴리스는 시중에 다양한 형태로 유통되기 때문에 원액을 섭취하거나 캡슐 제품을 복용할 수도 있고 프로폴리스 화장품으로 피부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 레몬과 함께 먹으면 레몬의 유기산 성분이 프로폴리스의 흡수율을 증가시켜 좋은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 견과류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지므로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 추천 제품

프로폴리스는 시중에 다양한 형태로 유통되고 있어서 대표적인 두 가지 형태를 가져왔습니다. 프로폴리스 캡슐 제품과 프로폴리스 원액 제품입니다. 프로폴리스 원액은 섭취하거나 세안할 때 한 두 방울 정도 섞어서 세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품 판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캐나다산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리퀴드(프로폴리스 원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프로폴리스 잘 고르는 법

원산지 확인

프로폴리스는 꿀벌에게서 채취한 물질이니만큼 자연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원산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프로폴리스가 나오는 지역으로는 청정지역인 호주산프로폴리스나 뉴질랜드프로폴리스, 캐나다프로폴리스 등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권장 섭취량

하루 17mg(프로폴리스 속 폴라보노이드 기준-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프로폴리스는 식후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복용법입니다. 빈속에 섭취하면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

 

 

 

1. 공복에 프로폴리스를 복용하면 위를 자극해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2. 천식이나 기관지 질환 환자들은 복용 전 미리 전문의와 상담하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벌꿀 알레르기(Honey Allergy) 증상(두드러기, 어지럼증 등)이 나타난다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4. 프로폴리스 과잉 섭취 시 복부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적정량인 17mg을 지켜야 프로폴리스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