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앤머니

석류 효능/부작용/먹는법 :: 석류즙 효능?

건강,효능

석류 효능/부작용/먹는법 :: 석류즙 효능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녀노소 다 좋지만 특히 여성에게 정말 좋은 과일이라고 알려져있죠. 최근에는 석류의 영양분이 소개되면서 남자에게도 매우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가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찾았다는 과일도 석류인데요.

 

시중에는 석류로 만든 석류젤리스틱이나 석류즙, 석류콜라겐 등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유통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 석류는 어떻게 먹어야 잘 먹었다고 할까요? 오늘은 석류 먹는법과 석류 효능과 부작용 또 석류즙 효능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석류 효능

 

 

 

1. 관절염 완화

만성염증을 완화할 수 있는 효과로 예전부터 석류는 염증에 약으로 처방됐다고 합니다. 또한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 통증도 완화해줘 관절 문제가 있을 시기인 중-노년기에서는 꼭 섭취해야하는 식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 심장질환 예방, 고혈압 완화

석류에서 특히 석류씨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 덕에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하루 석류 주스 한 잔을 꾸준히 마신 집단에서 그렇지 않은 집단보다 심장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추는 등 심장질환과 혈관질환에서 석류의 효능은 빛을 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갱년기 증상 완화

석류는 천연 에스트로겐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매우 좋습니다. 석류를 섭취함으로 인해 그 동안 잃었던 피부결을 돌려주며 골밀도 향상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4. 암 예방

석류에 있는 안토시아닌, 타닌 등의 항산화 물질로 인해 각종 암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방암과 전립선 암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잇습니다.

 

 

5. 항균 효과

석류는 항균 효과가 뛰어나 세균으로부터 몸 속 세포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잇몸 건강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찍부터 석류 성분이 들어간 치약이나 구강 세정 제품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6. 치매 예방

하루 한 번 석류를 적정량 섭취할 시 기억력 감퇴가 줄어들었으며 시각 능력, 언어 능력 등이 개선되었다는 한 연구가 있습니다. 특히 알츠하이머 병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치매 예방을 하고싶다면 석류를 꼭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 먹는법/섭취 시 주의사항

 

 

석류 손질법은 먼저 석류를 반으로 갈라서 석류 알맹이들만 골라서 먹으면 됩니다.

 

  • 석류를 손질해 생 석류로 섭취해도 됩니다.

 

  • 일반 과일청 담구듯이 석류청을 담가서 먹을 수 있습니다.

 

  • 석류착즙으로 석류즙을 먹거나 석류즙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석류김치, 석류무생채 등)할 수 있습니다.

 

  • 설탕과 함께 석류를 믹서에 갈아 석류 주스로 먹으면 좋습니다. 다양한 과일과 함께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석류 추천 제품

석류 추천 제품은 일반 석류 제품과(고흥 석류 추천) 석류 콜라겐 젤리 스틱 제품, 석류착즙 원액을 추천드립니다. 석류즙 효능도 석류에 못지않은 효과가 있으므로 꼭 드셔보시길 권장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품 판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실속형 석류 대과

 

▲석류 콜라겐 젤리스틱

 

유기농 석류즙 (석류원액/석류착즙 100%석류즙)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석류 잘 고르는법

무게가 최대한 무거운 석류가 좋습니다. 아무래도 석류는 작물이라 수확 과정에서 기스가 생길 수는 있으나 과육의 신선도와는 상관은 없습니다.

 

 

석류 보관법

석류의 씨앗을 분리하지 않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두 달 이상 보관이 가능합니다. 또한 씨앗을 따로 분리하여 밀봉해 냉동실에 보관하면 1년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석류 권장 섭취량

석류즙은 하루 70ml-대부분 한 포, 과일은 따로 정해진 권장량은 없으나 하루 한 개에서 두 개 정도를 권장합니다.

 


 

석류 부작용

 

 

 

1. 비타민을 워낙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공복에 먹을 시 신 맛이 심할 수 있습니다.

 

2. 위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식후에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식도염이 있는 분들은 섭취 시 소량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