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앤머니

계피 효능/부작용/먹는법 :: 계피꿀 효능

건강,효능

계피 효능/부작용/먹는법 :: 계피꿀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계피 먹는방법과 계피꿀 효능, 계피가루 효능, 계피차 효능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계피와 시나몬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시나몬 계피는 같다고 알려져있지만 사실 다른 종입니다. 시나몬은 육계라 하여 달달한 맛과 향이 나며, 계피는 달달한 맛이 나지만 그 향이 매워 식용이나 한약재로 쓰입니다. 시나몬(육계)는 서양에서 디저트를 만들 때 달짝지근한 맛을 내기 위해 사용합니다.

 

계피는 후추, 정향(Clove)과 함께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로 흔히 알고있는 계수나무의 껍질(실론계피)입니다.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그 효능 또한 인정받아 세계가 주목하는 향신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계피에 대한 자세한 효능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계피 효능과 부작용, 꿀과 먹으면 좋은 음식 | GLADFIT

계피는 향신료의 일종으로 수 세기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계피는 나무의 껍질에서 나오며 껍질을 벗기고 햇볕에 말려 스틱으로 알려진 롤 모양으로 말립니다. 또한 계피를 시

glad.fit


 

계피 효능

 

출처-게티이미지뱅크

 

 

1. 혈관 건강 개선

계피의 매운 향과 따듯한 성질 덕분에 섭취할 경우 체내 혈관 확장으로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혈액을 맑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체온까지 올려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에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최근 계피차 다이어트라 해서 계피를 이용한 다이어트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계피차 효능 중 하나인 지방을 억제해주는 효능을 이용한 것인데요. 하루 한 잔 계피가루를 탄 계피차를 마시게 되면 우리 몸에 축적된 지방이 조금씩 사라진다고 합니다.

 

 

 

 

3. 생리통/생리불순 완화

계피의 매운맛은 우리 몸을 따듯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줄 수 있는데요. 이는 여성의 생리통을 완화하고 생리불순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 한 잔 간단하게 계피차를 마시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4. 당뇨 개선

혈당 조절은 계피가루 효능 중 하나로 하루 한 번 계피가루를 먹게 되면 체내 혈당을 조절할 수 있으며 고지혈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계피에는 인슐린 활성 촉진 기능이 있으며 몸의 붓기를 빼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 환자의 당뇨병 개선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 먹는법/섭취 시 주의사항

 

 

 

  • 계피는 계피분말이 가장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계피분말 효능이 일반 계피보다 흡수율이 더 좋다고 하네요.

 

  • 계피는 꿀과 함께 섭취할 경우 흡수율이 매우 좋아집니다. 그래서 등장한 제품이 계피꿀인데요. 계피꿀 효능은 일반 계피 효능을 배로 볼 수 있고 꿀의 효능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 계피, 꿀계피 모두 가장 간단하게 계피차로 먹을 수 있습니다. 계피가루나 시나몬가루 제품을 이용해서 물에 타서 먹을 수도 있고 계피를 끓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 시중에는 시나몬스틱 제품이 꽤 많습니다. 계피 제품을 못 드시는 분들은 시나몬 스틱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도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뱅쇼/방향제/시나몬티)

 

 


 

계피 추천 제품

시중에는 계피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온전히 계피만 구매할 수도 있고 모과계피와 같은 일반 계피에 섞인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취향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별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품 판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신선약초 시나몬 스틱

 

▲계피차 티백

 

▲꿀계피 (실론시나몬)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계피 잘 고르는법

저품질의 계피를 섭취하게되면 매운향이 강하게 나므로 좋은 계피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계피 고르는 법은 육안으로 봤을때 큼직하며 향기가 강하고 단면이 밝은갈빛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계피 보관법

습기가 없는 건조한 곳에서 보관(곰팡이 방지)

 

계피 권장 섭취량

하루 6g 이하, 각 계피 제품별 적정 권장량 상이

 


 

계피 부작용

 

 

 

1. 인슐린 수치를 맞추고 있는 당뇨병 환자는 계피 복용 전 꼭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2. 위염이나 변비가 심한 사람은 계피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몸에 열이 많은 경우 계피의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성질 때문에 계피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계피 섭취를 삼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