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앤머니

초당옥수수 효능/먹는법/칼로리 :: 초당옥수수 찌는법

건강,효능

초당옥수수 효능/먹는법/칼로리 :: 초당옥수수 찌는법

세계 3대 작물 중 하나인 옥수수는 오래도록 우리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 동안 다양한 품종 개량을 통해 옥수수를 섭취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옥수수 중 당분이 많이 함유된 초당옥수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본문 글 말미에는 초당옥수수 찌는법도 나와 있으니 놓치지말고 꼭 참고하세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버전은 아래 링크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초당옥수수 효능, 칼로리, 찌는법, 보관법 | GLADFIT

풋옥수수에 속하는 옥수수 종류입니다. 다른 옥수수들과 달리 당도가 가장 높은 편이라 생식으로 먹기도 하는 편입니다. 외관은 옥수수와 별 차이가 없으나, 씨알이 쭈글쭈글하고 일반 옥수수

glad.fit


 

초당옥수수(Super sweet corn) 영양성분 및 정보

Super sweet corn Benefits

 

 

초당옥수수 주요 영양 성분

베타카로틴(β-Carotene)

루테인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K

 

초당옥수수 원산지

북미(미국, 캐나다)

 

초당옥수수 수확 시기

미국 기준 5월~9월

 

초당옥수수 칼로리

100g당 85kcal

 

초당옥수수 손질법

일반 옥수수와 동일하게 찌고난 뒤 껍질을 제거하여 섭취

 

초당옥수수 잘 고르는법

초당옥수수는 알맹이가 부드러워 단단한 제품을 고르지 않아도 되며 색이 노란색을 띄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초당옥수수 보관법

초당옥수수 냉장 보관: 껍질을 까고 다듬은 초당옥수수를 밀폐 용기에 감싸 냉장 보관

초당옥수수 실온 보관: 껍질을 까지 않은 초당옥수수를 신문지에 감싸 실온 보관

 

초당옥수수 권장 섭취량

성인 기준 하루 4개


 

초당옥수수 효능

 

 

1. 시력 건강

초당옥수수에는 시력 건강의 핵심 영양분인 루테인과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있습니다. 따라서 시력 건강 증진을 기대할 수 있으며 기존 안과 질환 또한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 품종보다 당이 높지만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옥수수를 섭취하는데 칼로리가 신경쓰인다면 초당옥수수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항암 효과

초당옥수수 효능으로 다량의 항산화 성분 함유로 인한 항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암을 비롯한 노화와 염증 등을 예방해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면역 체계 증진

초당옥수수는 아연, 구리, 마그네슘과 같은 필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해 부족한 면역 체계를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5. 치매 예방

카로틴의 효능으로 노화하며 손상된 뇌세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며 기억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6. 피로 회복

티아민, 니아신 등 귀중한 비타민 B군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체내 장기 피로 회복을 보조할 수 있습니다.

 

7. 변비 해결

초당옥수수에 있는 섬유질은 변을 부드럽게 하며 변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 먹는법/섭취 시 주의사항

 

 

  • 초당옥수수 식감은 일반 옥수수보다 많이 부드러워 초당옥수수 생으로 먹어도 될 정도며 주먹밥이나 샐러드, 팝콘 등의 재료로 좋습니다.

 

  • 또한 초당옥수수 맛은 과일처럼 달콤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본문글에 초당옥수수 찌는법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외에도 초당옥수수 먹는법으로 초당옥수수 버터구이가 있으며 초당옥수수를 에어프라이어로 조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초당옥수수의 뿌리는 좋은 차의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뿌리를 우려 초당옥수수 차로 음용할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 찌는법

 

*영상 출처-데라세르나-De la serna

 

1. 초당옥수수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한다. (초당옥수수를 껍질째 찌면 수분이 빠지지 않는다.)

 

2. 김이 오른 찜기에 올리고 소금을 골고루 뿌린다. (초당옥수수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설탕은 필요없다.)

 

3. 찜기의 뚜껑을 덮고 15분~20분간 중약불에서 찐다.

 


 

초당옥수수 부작용

 

 

1. 초당옥수수는 당 성분이 많기 때문에 당뇨 환자가 섭취하기에 부적합합니다. 따라서 당뇨 환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옥수수 알레르기는 드물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섭취를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