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앤머니

케일 효능/부작용/먹는법/보관법 :: 케일사과주스

건강,효능

케일 효능/부작용/먹는법/보관법 :: 케일사과주스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몸에 좋은 녹황색 채소 시리즈로 알아볼 첫번째 주자 케일입니다. 케일은 지중해에서 유럽인들이 즐겨먹는 채소 중 하나인데요. 워낙 영양 성분이 뛰어나기도 하고 케일 맛도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아 어느덧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는 채소입니다. 오늘은 이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 케일 먹는법, 케일 보관법 등 다양한 케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케일(Kale) 성분 및 정보

 

 

케일 주요 영양 성분

베타카로틴(β-carotene)

루테인(Lutein)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K

칼슘

 

케일 원산지

지중해

 

케일 수확시기

7-8월

 

케일 칼로리

100g당 16kcal

 

케일 손질법

케일 세척은 흐르는 물에 하며 씻어낸 케일을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 후 활용

 


 

케일 효능

 

 

1. 혈관 건강

케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행 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케일에 함유된 비타민이 혈관 노화를 방지해 고혈압을 완화해 고혈압 환자에게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2. 항암 작용

케일 효능으로 베타카로틴 성분은 앞서 말씀드린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 방지를 할 뿐만 아니라 항암 효과도 뛰어납니다. 특히 췌장암, 대장암 등 소화 관련 장기에서 좋은 효능을 보이는데요. 케일은 우리 몸에서 해독 작용을 도울 수 있어서 소화 기관에 쌓여있는 노폐물들을 배출할 수 있습니다.

 

3. 빈혈 예방

케일에 다량의 비타민은 우리 몸에서 혈행을 개선해 가끔씩 일어나는 빈혈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4. 변비 해결

케일에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변이 부드럽게 나오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네요. 케일주스 하루 한 잔이면 변비에 좋은 케일주스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5. 간 기능 개선/해독 보조

케일이 하는 몸 속 해독 작용은 간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케일을 섭취하게 되면 간에서 해야하는 해독 작용을 도와줄 수 있어 무리하게 간을 쓸 필요가 없어집니다. 이로 인해 간 건강도 챙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내 해로운 노폐물인 니코틴이나 알코올 등을 해독할 수도 있게 됩니다.

 

6. 눈 건강/백내장 완화

케일에 함유된 루테인 성분은 눈에 효과적인 영양 성분으로 시력 회복을 도울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피로한 눈을 회복할 수 있게 해주며 시각 세포 재생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케일사과주스 효능으로 좋은 케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케일 먹는법/섭취 시 주의사항

 

 

  • 생 케일은 사과나 바나나 등 함께 갈아서 케일쥬스로 활용 가능합니다. 케일사과주스나 케일바나나주스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케일은 사과와 레몬에 잘 어울립니다. 케일 장아찌로 활용 가능합니다.

 

  • 육류나 생선 요리 섭취 시 케일 쌈밥으로 활용하거나 곁들이는 케일 샐러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케일을 가열할 때 살짝 데치는 용도를 제외하고는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데치는 용도로만 가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케일 분말의 경우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음식에 첨가해 먹을 수 있습니다.

 

▼케일주스 만드는법/케일사과주스 레시피 궁금하다면?

---준비 중---

 

케일을 활용한 클렌즈주스 만드는법

---준비 중---

 


 

케일 추천 제품

일반 케일은 세척해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기농 케일 제품이 좋으며 추천드리는 제품은 유기농 케일과 케일 분말(케일가루) 등 입니다. 원하는 형태의 케일 추천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상품별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품 판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GAP 인증 케일(케일즙 활용가능)

 

▲참들식품 유기농 케일 파우더(케일가루)

 

▲유기농 케일분말(케일가루)

 

▲유기농 케일즙(케일사과즙)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케일 잘 고르는법

케일은 일반적으로 잎이 진한색이 좋으며 무게가 묵직하며 표면이 깨끗한 것이 좋습니다.

 

케일 보관법

케일: 신문지나 지퍼백 등으로 싸서 냉장 보관

케일분말: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에 보관

케일즙: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이나 냉장보관

 

케일 권장 섭취량

케일 잎 기준: 9-10장

가공 케일 제품: 제품별 상이


 

케일 부작용

 

 

 

1. 케일에는 옥실산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 질환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케일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는 과잉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 속쓰림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케일의 성분은 차갑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분들은 소량씩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