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앤머니

마주스 만들기 :: 몸신 마주스 만드는 방법

건강,효능

마주스 만들기 :: 몸신 마주스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마즙 효능과 부작용, 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었죠. 오늘은 마 요리법 중 하나인 마주스 만들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마의 효능을 그대로 담은 마주스 효능. 마쥬스 만들기, 알아볼까요?

 

 

마 효능과 부작용, 마즙 효능이 궁금하다면?

 

마즙 효능/부작용/먹는 방법 :: 마 효능과 부작용은?

마즙 효능/부작용/먹는법 :: 마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요즘 하루는 어떠신가요? 혹시 피곤하거나 좀이 쑤시거나 그러진 않으신가요? 우리나라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질환 중 하나가 만성피로죠. 잠을 푹 자는..

moneyinform.tistory.com


 

마주스 만드는법

 

 

 

마주스 재료

마 한 뼘

우유 500ml

 

---취향에 따른 추가재료---

우유 대신 두유

바나나 마 주스는 바나나

사과 마 주스는 사과


 

 

1. 믹서에 우유를 넣고 마는 한 뼘 크기로 썰어 넣습니다. (단마나 장바, 둥근마 등 어떤 마를 써도 좋습니다)

 

 

2. 믹서에 꿀을 넣습니다. 이 때 취향에 따라 사과나 바나나를 갈아서 먹어도 좋습니다. (바나나 마 주스, 사과 마 주스 등)


 

 

마쥬스 만드는 법 꿀팁

 

 

-마주스는 12시간 정도 냉장보관이 가능합니다. 되도록이면 만든 직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에 제시된 마주스 레시피와 별개의 레시피가 많습니다. 꼭 우유가 아니더라도 두유를 넣어서 먹는 마쥬스 레시피도 있습니다.

 

-마주스 만드는 법은 다양합니다. 위 마주스 만드는 법 중 2번째 과정에서 원하는 과일을 넣고 믹서에 갈아서 먹어도 좋습니다.

 

-둥근마 주스는 상당히 쓴 맛이 날 수 있습니다. 꿀을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주스는 공복에(아침) 먹는 것이 좋습니다. 포만감이 상당합니다.

 

마 보관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