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앤머니

오메가3 효능/부작용/복용법 :: 오메가3 추천

건강,효능

오메가3 효능/부작용/복용법 :: 오메가3 추천

안녕하세요! 요즘 날이 풀리면서 몸이 나른나른해지고 오히려 더 피곤해진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원기회복으로 먹는 음식으로 생선이나 견과류 한 번씩 먹어주면 어느정도 에너지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왜 생선이나 견과류를 먹어주면 원기회복이 되는 걸까요?

 

오늘 주제는 원기회복과 혈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품으로 준비해봤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오메가3 입니다. 오메가3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연어, 고등어 등의 생선류와 호두, 캐슈넛 등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는 오메가3를 합성할 수 없으므로 꼭! 오메가3 식품이나 가공된 제품으로 섭취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오메가3(omega3) 효능과 부작용 등 오메가3 정보와 오메가3 상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어떻게 오메가3를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오메가3 복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 많은 음식은?

 

▼연어 효능과 부작용, 연어 영양성분은?

 

연어 효능/부작용/영양성분 :: 연어요리 레시피

연어 효능/부작용/영양성분 :: 연어요리 레시피 연어는 동양보다도 서양에서 먼저 발견한 슈퍼푸드로 미국 심장학회에서는 건강한 심장을 위해서는 하루 한 끼의 연어를 권장할 정도로 많은 영양성분이 있는 생선..

moneyinform.tistory.com

▼아보카도 효능과 부작용,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 효능/부작용/먹는법 ::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는 각종 해외 유명 매체에서는 슈퍼푸드라 이야기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영양분이 풍부한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아보카도는 이미 전 세계인의 관심..

moneyinform.tistory.com


 

오메가3 효능

 

 

1. 혈관 건강

오메가3 하면 떠오를정도로 오메가3 효능의 대표격이 되어버린 혈관 건강 증진입니다. 오메가3 안에 있는 다양한 성분이 우리 몸 속에 혈관 노폐물을 배출하며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도 예방해줘 혈관 건강에는 그 어떤 제품보다도 월등한 효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는 것은 대부분 알고계실겁니다.

 

2. 심혈관질환 예방

사실 오메가3 혈관 건강 증진에도 포함되는 이 심혈관 질환 예방은 오메가3 효능하면 이미 수많은 연구 논문이 있을 정도로 대부분의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자들에게 오메가3 캡슐을 먹인 결과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현저히 떨어졌으며 심장발작을 일으킨 환자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이 오메가3가 부족하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혈관 건강은 물론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하루 한 정의 오메가3 캡슐 제품을 먹는다면 유의미한 결과를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3. 관절염 증상 완화

오메가3의 효능으로 관절염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조차도 완화시켜준다는 연구결과로 인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됐는데요. 오메가3 비타민D와 칼슘 등이 풍부해서 뼈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며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우울증 개선

앞서 말씀드린 원기회복과 관련이 있는 오메가3 효능입니다. 스웨덴 연구에서는 오메가3가 많이 함량된 제품을 우울증 환자가 한 달 정도 섭취했을 경우 우울증 개선에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각종 정신질환을 어느 정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 심리상태가 불안할 때 오메가3 식품을 먹어준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입니다.

 

5. 비만 예방

오메가3 효과로 비만 예방 효능도 탁월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국에서 진행된 연구로 오메가3가 비만 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 중성 지방을 없애줄 수 있고 비만 세포를 막아준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6. 치매 예방

오메가3는 기억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인지능력 감퇴를 늦춰줘 몸이 정신적으로 늙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 복용법/복용 시 주의사항

 

오메가3 식품의 대표적인 연어

 

 

  • 오메가3 먹는법은 오메가3 많은 음식으로 유명한 연어나 고등어는 주 2회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들기름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권장 섭취량에 맞추려면 500mg 영양제를 추가 섭취해줘야 합니다.

 

  • 생선류를 먹지 않고 캡슐 제품으로만 섭취한다고 했을 때 500~1000mg의 영양제를 섭취해야 합니다.

 

  • 오메가3는 고혈압 환자나 고지혈증 같은 심혈관질환자가 혈액순환개선제 영양제로 복용해도 좋습니다. 

 

풍부한 오메가3 함유 식품인 석화와 고등어

 

  • 중성지방이 높아 줄여야 하는 경우 2000mg 정도의 오메가3를 섭취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동맥질환이나 혈관 질환자의 경우 1000mg 정도의 오메가3 영양제를 추가 섭취하면 좋습니다.

 

  • 오메가3는 식품으로 섭취할 경우 많은 양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체내 흡수율이 좋은 식물성 오메가3 제품이나 오메가3 캡슐 제품 등 가공된 오메가3 제품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임산부 오메가3 경우 동물성 오메가3 보다 식물성 오메가 권장합니다.

 

  • 오메가3 복용시간(캡슐)은 저녁 식후 한 번 먹으면 됩니다. 지용성 비타민인 오메가3는 식후에 먹어야 흡수가 잘 됩니다. 식품은 오메가3 먹는 시간에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오메가3 추천 제품

앞서 말씀드렸듯이 오메가3는 식품보다는 캡슐 제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는 약국 오메가3도 많이 판매하고 있으며 추천 오메가3 상품은 호주 오메가3, 뉴질랜드 오메가3 등을 추천드립니다.

 

각 상품별 나열 기준은 오메가3 추천 순위가 아닙니다.

 

상품별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품 판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알티지 오메가3 (RTG오메가3)

 

▲GNM 자연의품격 (식물성 오메가3, rTG 오메가3)

 

▲캐나다 오메가3 (식물성 오메가3, 임산부 오메가3)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오메가3 고르는법

 

1. r-TG 형태 제품

r-TG는 오메가3 가공 형태를 말하는데요. 표 먼저 보겠습니다.

TG형 어류에서 추출한 자연의 분자 상태
EE형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최소화한 상태
rTG 불순물과 포화 지방산을 줄이면서 자연의 분자 상태를 유지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상태

쉽게 말해 체내흡수율을 높인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rTG 오메가3 제품이 좋습니다.

 

2. 화학부형제(합성첨가물) 유무

화학부형제가 있을 경우 아무래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화학부형제가 몸에 축적되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화학부형제가 없다고 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식물성 오메가3

시중에 나와있는 오메가3 제품은 동물성 오메가3와 식물성 오메가3가 있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에 우리 몸에 필요한 DHA가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웬만하면 식물성 오메가3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보관법

오메가3 보관방법은 제품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오메가3 권장 섭취량

오메가3 하루 권장 섭취량은 500~2,000mg 입니다.

 

오메가3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이나 질환자

혈소판 감소증 환자, 아스파린 복용자, 출산 예정일이 얼마 남지 않은 임산부

 

 

오메가3 함량이 풍부한 호두

 

▼오메가-3 함량이 풍부한 호두 효능과 부작용은?

 

호두 효능/부작용/보관법/권장섭취량 :: 호두기름 효능

호두 효능/부작용/보관법/권장섭취량 :: 호두기름 효능 호두는 호두나무에서 호두 열매로 재배되는 견과류로 고려시대부터 우리나라에 들어온 작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미국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으며 호두..

moneyinform.tistory.com

 

오메가3와 크릴오일 차이점?

오메가3: DHA와 EPA가 함유된 해조 기름과 생선 기름과 같은 식물성 기름.

 

크릴오일: 크릴새우로 만든 오일로 인지질,아스타잔틴 등이 함유되었고 일부 오메가3 성분을 포함

 

결론: 크릴오일을 복용한다면 적당한 식품으로 추가적으로 부족한 오메가3를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와 크릴오일 둘 다 복용하는 것은 굉장히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오메가3 부작용

 

 

 

1. 오메가3 공복에 섭취할 경우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꼭 식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오메가3 특성상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나 어지럼증 등 알레르기 증상이 있다면 오메가3 복용을 중단하시고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오메가3 과다 복용시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관련 증상이 있다면 소량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