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앤머니

새싹보리 효능/부작용/먹는법/요리법 :: 새싹보리 키우는법은?

건강,효능

새싹보리 효능/부작용/먹는법/요리법 :: 새싹보리 키우는법은?

보리는 세계 4대 작물 중 하나로 우리에게는 매우 친숙한 채소입니다. 최근에는 이 보리의 어린싹인 보리새싹이 몸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게되었습니다. 새싹보리란 발아 후 7~10일, 15cm정도 자란 보리를 말하는데요. 여러가지 보리류 중에서도 꽃이라는 새싹보리.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새싹보리 먹는법, 새싹보리 요리법과 키우는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Young barley) 영양성분 및 정보

 

123rf 출처

 

새싹보리 주요 영양 성분

베타카로틴(β-Carotene)

폴리코사놀(Policosanol)

사포나린

비타민B1

비타민B2

 

새싹보리 원산지

세계적

한국 기준 밀양 보리, 김제 보리, 군산 보리, 제주 보리 등

 

새싹보리 수확 시기

보리 새싹 발아 후 7~10일

 

새싹보리 칼로리

100g 340kcal, 보리 기준 한 스푼당 4kcal 정도

 

새싹보리 손질법

해당 없음

 

새싹보리 잘 고르는법

세계 어느곳에서나 재배되는 보리는 되도록이면 유기농 새싹보리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 보관법

새싹보리분말 기준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에 보관

 

새싹보리 권장 섭취량

하루 10g(분말 기준 1티스푼)

 


 

새싹보리 효능

 

 

1. 혈관 건강

대부분의 보리류는 혈관 건강에 특별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 덕분인데요. 그 중 새싹보리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특화된 보리류로 혈관 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빈혈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새싹보리 다이어트라 해서 많은 다이어터들이 보리새싹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다량의 식이섬유를 포함해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 균형면에서도 좋으며 폴리코사놀이라는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 성분이 있어 다이어트에는 더없이 좋습니다.

 

 

3. 피부 건강 개선

새싹보리에 함유된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은 피부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다량의 비타민 또한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을 진정시킬 수 있으며 피부톤을 맑게 해주고 피부톤을 정돈할 수 있습니다.

 

4. 간 기능 보조

보리새싹 효능으로 사포나린이라는 성분 덕분에 간 기능 중 해독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에 붓기를 빼는데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간 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새싹보리 먹는법/섭취 시 주의사항

 

 

  • 새싹보리는 티백이나 분말을 물에 타 음용할 수 있습니다. 이뇨작용이 없어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습니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 분말은 일반 새싹보리분말 보다 적게 타야 합니다.)

 

  • 새싹보리는 특히 새싹보리 분말로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으로 샐러드에 뿌려서 먹거나 밥 지을때 새싹보리분말을 한 스푼 뿌려서 먹는 등 다양한 새싹보리분말 먹는방법이 있습니다.

 

  • 보리류 식품은 콩이나 무와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콩이나 무를 활용한 음식에 새싹보리분말을 첨가하게 되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영양 성분은 두 배로 흡수할 수 있는 좋은 새싹보리분말 섭취법입니다.

 

  • 새싹보리를 넣은 반죽을 활용한 다양한 밀가루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리향이 은은하게 있어 칼국수나 빵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새싹보리 요리법 궁금한다면?

---준비 중---

 


 

새싹보리 추천 제품(새싹보리분말 추천)

새싹보리 씨앗을 제외하고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이 많이 없기 때문에 보리새싹분말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기농 보리새싹분말이 가장 으뜸입니다. 상품 구매 전 구매후기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품별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품 판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새싹보리 수경재배)

 

▲착한습관 보리새싹분말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새싹보리 부작용

 

 

1. 새싹보리에 함유된 다량의 식이섬유는 과하게 섭취할 경우 보리새싹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통이나 설사,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보리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두드러기나 붉은 반점 등 새싹보리 부작용이 심할 수 있으므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임산부는 새싹보리 티백으로 만든 새싹보리차를 제외한 새싹보리 식품을 섭취할 경우 꼭 전문의와 먼저 상담 후 섭취해야 합니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출처: 유튜브 귀촌부부

새싹보리 키우는법은 동영상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새싹보리는 수경재배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