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앤머니

보이차 효능/부작용/보관법 :: 보이차 끓이는 방법

건강,효능

보이차 효능/부작용/보관법 :: 보이차 끓이는 방법

물 대신 차 특집. 그 두 번째는 중국에서 유래되어 모든 차의 정점에 있다고 하는 보이차(普洱茶, 푸얼차)입니다. 보이차는 어떤 차보다도 짙은 향과 진한 맛으로 세계적인 명차(茶) 반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이차 원재료와 보이차의 효능 덕분에 차 중에서도 꽤 비싼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보이차 효능 및 부작용, 보이차 보관법, 보이차 끓이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로 기사를 읽는다면 다음 기사를 참고하세요!

보이차 8가지 효능, 카페인, 보관법, 부작용 | GLADFIT

보이차는 중국의 나무에서 만들어진 검은색의 달콤한 차입니다. 자연적으로 숙성된 차로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약용으로도 많이 쓰입니다. 또한 오래 숙성될수록 더욱 진한 향과 맛을

glad.fit

 
*관련 정보
물 대신 차, 어떤걸 마실까? 1편 메밀차
 
물 대신 차, 어떤걸 마실까? 3편 우엉차
 
물 대신 차, 어떤걸 마실까? 4편 녹차
 
물 대신 차, 어떤걸 마실까? 5편 결명자차
 
물 대신 차, 어떤걸 마실까? 6편 둥굴레차
 
물 대신 차, 어떤걸 마실까? 7편 옥수수차
 
물 대신 차, 어떤걸 마실까? 8편 옥수수수염차

 

 

보이차(Puer tea) 영양성분 및 정보

 

 

보이차 주요 영양 성분

폴리페놀(Polyphenol)
카테킨
아미노산
테아닌
 

보이차 원산지

중국(운남성보이차)
 

보이차 카페인 함량

소량 함유
 

보이차 칼로리

티백 기준 보이차 한 잔 11kcal
 

보이차 잘 고르는법

보이차는 워낙 값비싼 차기 때문에 중국에서도 수도 없이 많은 가짜 보이차들이 많습니다. 일반 보이차 판매 박스에 싸구려 보이차가 들어 있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믿을 수 있는 보이차 판매처에서 보이차 구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에 따라 보이차 맛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보이차 보관법

보이차 티백 보관방법: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에 실온 보관/냉장 보관
보이차 분말가루 보관방법: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에 실온 보관
 

보이차 권장 섭취량

상품별 상이, 차 기준 하루 2~3잔


 

보이차 효능

 

 

1. 노화 방지

보이차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성분이 많습니다. 실제로 보이차를 이용한 스킨케어 제품들도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보이차를 마시는 것으로도 충분히 피부를 보호하며 노화를 방지해줄 수 있습니다.
 

2. 항균 작용

보이차는 유해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자체적인 항균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박테리아나 여드름 등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항암 작용

보이차의 일부 연구에 따르면 보이차는 종양 세포 성장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아직 연구가 더 필요한 부분이지만 확실하게 종양의 성장 억제와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4. 변비 해결

보이차 효과로 위를 진정시키고 장 내 대장균의 균형을 유지해줄 수 있어 소화에도 용이하며 변을 부드럽게 해 변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보이차로도 좋습니다.
 

5. 불면증 완화

보이차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있지만 실제로는 수면의 질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보이차의 향은 스트레스로부터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며 멜라토닌 생산을 촉진해 깊은 수면을 들게할 수 있습니다.
 

6. 심혈관 질환 예방

식사 후 보이차를 마신다면 혈당을 관리할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심혈관 질환 발병률이 현저하게 떨어질 수 있고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먹는법/섭취 시 주의사항

 

 

 

 

 


 

보이차 추천 제품

보이차에는 각 판매처 별로 유명한 상품이 많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대익 보이차나 운남 보이차를 선호하고 있으며 홈쇼핑 보이차도 품질이 증명된 것이 좋습니다. 각 상품별 보이차 재료가 다르며 상품 구매 전 구매후기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품별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품 판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보이차 티백
 

▲보이차 가루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보이차 부작용

 

 
1. 보이차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나 영유아 섭취 시 소량만 섭취해야 합니다.
 
2. 보이차 부작용으로 수면 전 보이차 과다 섭취 시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고혈압 치료제, 당뇨병 치료제, 항우울제 등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차를 마시기 전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