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앤머니

양배추즙 효능/부작용/먹는방법 :: 유기농 양배추즙

건강,효능

양배추즙 효능/부작용/먹는방법 :: 유기농 양배추즙

오늘은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 위장에 좋은 음식 TOP3 중 하나인 양배추, 현재는 다양한 양배추 품종 개량으로 방울양배추나 적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그 양배추를 활용한 식품으로 가장 유명한 건강즙인 양배추즙의 효능과 부작용, 양배추즙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정보

▼양배추 효능 궁금하다면?

 

양배추 효능/부작용/삶는법/칼로리 ::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 효능/부작용/삶는법/칼로리 ::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는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장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위장에 좋은 음식이나 역류성식도염음식으�

moneyinform.tistory.com


양배추즙(Cabbage Juice) 성분 및 정보

양배추즙 주요 영양 성분

베타카로틴

루테인

비타민A

비타민K

비타민U

 

양배추즙 원산지

지중해 연안, 소아시아

 

양배추즙 칼로리

제품별, 첨가된 재료별로 상이하나 식품 특성상 저칼로리 확률이 높음

 

양배추즙 권장 섭취량

성인 기준 1일 2~3포

 

양배추즙 보관법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에 보관

개봉 후에는 냉장 보관


양배추즙 효능

1. 항암 작용/암 예방

양배추즙에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슈퍼 항산화 성분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양배추 특유의 성분도 항암 작용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양배추즙을 복용하면 이 두 가지 항산화 성분을 섭취함으로 암 예방을 하며 항암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2. 피부 미용

양배추 효능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양배추즙 피부 효능은 최근 연구 논문으로도 발표된 바 있습니다. 양배추에 포함되어 있는 다량의 비타민 덕분에 피부톤이나 피부결을 정돈할 수 있으며 피부 트러블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3. 다이어트

양배추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있는 사실이며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양배추즙 후기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것만 봐도 얼마나 다이어트에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100g에 20kcal 밖에 안하는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그러한 양배추를 즙을 낸 식품을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에도 도움을 줘 양배추를 섭취하는 것은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4. 위장 보호

위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는 상당한 인기를 끌어왔습니다. 또한 역류성식도염 음식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양배추즙 위염에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이처럼 양배추에는 다른 식품에는 많이 없는 비타민U 함유로 인해 우리 몸 속에서 위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즙 먹는법/섭취 시 주의사항

  • 양배추즙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 1~3포 복용하는 것이 가장 적정 복용방법입니다. 그 이상으로 복용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양배추즙을 데워 먹을 경우 전자레인지는 전용 용기에 양배추즙을 덜어서 데워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중탕법을 통해 데워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양배추즙을 활용한 요리로 기적의야채스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관련 게시물을 통해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양배추즙이나 양배추는 특유의 비린맛을 없애고자 다양한 과일들을 첨가해 먹습니다. 그 중 신 과일류(오렌지, 귤, 사과)는 양배추의 좋은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신 과일류를 같이 넣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점을 활용한 시중에 식품으로 양배추사과즙이나 양배추브로콜리즙 등이 있습니다.

 

▼기적의야채스프 레시피 궁금하다면?

---준비 중---


양배추즙 추천 제품

양배추즙은 단일 양배추로 있는 제품은 없습니다. 대부분이 양배추의 비린맛을 잡으려고 다양한 과일을 첨가해 제조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양배추즙도 좋고 사과양배추즙이나 브로콜리양배추즙도 좋으니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양배추즙 가격비교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품별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품 판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제주 양배추 브로콜리즙

 

▲무안양배추즙

 

▲아빠의주스 사과양배추즙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양배추즙 부작용

출처-셔터스톡

1. 양배추즙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따라서 과잉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으로 복통이나 속쓰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이므로 해당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양배추즙 복용을 중단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