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앤머니

초록잎홍합 효능/부작용/먹는법 :: 뉴질랜드초록홍합

건강,효능

뉴질랜드초록홍합 초록잎홍합 효능/부작용/먹는법

안녕하세요. 벌써 겨울이 지나 봄이 왔네요. 겨울에는 술자리에서 많은 사람들이 홍합탕을 드시지 않았나요? 뜨끈한 국물에 시원한 홍합탕과 함께 소주 한 잔 먹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이번 주제는 이 홍합탕에 있는 홍합의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자세하게는 홍합 중에 뉴질랜드초록홍합이라는 초록입홍합 효능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홍합 중 껍질이 푸른색, 초록색인 홍합을 이야기합니다. (뉴질랜드 푸른홍합이라고도 합니다.)

 

초록입홍합은 뉴질랜드에서만 나오는 뉴질랜드 특산품 홍합인데요. 뉴질랜드의 강렬한 햇볕을 맞으며 자라온 초록홍합은 일반 홍합보다도 5배정도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홍합입니다. 시중에는 이 초록잎홍합을 초록잎홍합 오일이나 초록잎홍합가루(초록잎홍합분말), 초록잎홍합환 등 다양하게 가공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초록입홍합 효능과 초록입홍합 부작용, 초록입홍합 먹는법 등 초록입홍합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

오메가3의 제왕 연어 효능과 칼로리 알아보기

 

다이어트에 최고! ABC쥬스 효능과 만드는법


초록잎홍합 영양성분 및 정보

초록잎홍합 주요 영양 성분

초록잎홍합 (100g)
탄수화물 7g
단백질 24g
지방 4.5g
주요 영양성분 레티놀,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칼로리 70kcal

 

초록잎홍합 기본정보

초록입홍합
원산지 뉴질랜드
수확시기(제철) 10월, 11월, 12월, 01월
권장섭취량 하루 50g
보관법
초록잎홍합 가공 제품의 경우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
손질법
소금물에 씻어 수염을 제거하고 조리용 가위로 내장을 제거하고 활용
구입요령
비린내가 나지 않고 밝은 초록빛을 띄는 것
상생 시래기
상극 없음

초록입홍합 효능

1. 관절 건강

초록잎홍합은 예전부터 뉴질랜드 토착민인 마오리 족이 많이 섭취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마오리족의 강인한 뼈 건강 대부분이 이 초록잎홍합에게서 나온다고 합니다. 실제로 초록잎홍합에는 뼈 건강에 중요한 성분인 오메가3, 비타민, 칼슘 등이 많은데요. 그 중 리프리놀이라는 성분이 항염 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관절에 생긴 염증을 완화하거나 예방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2. 혈관 건강

뉴질랜드 초록홍합 효능으로 혈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초록입홍합에는 특히 엄청나게 많은 불포화지방산이 있어서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노폐물을 배출시켜줄 수 있어 혈행 개선이 뛰어나고 깨끗한 혈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간 건강/피로회복

초록입홍합에는 타우린과 수많은 아미노산이 있어 간 건강에 좋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간 기능을 보조할 수 있어 피로회복이나 해독작용 등을 도와 간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4. 뼈 건강

초록잎홍합에는 많은 양의 칼슘과 비타민이 들어있어 뼈 건강 증진에도 매우 좋습니다. 실제 마오리족이 지금까지도 강인한 뼈 건강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의 대부분은 뉴질랜드 그린홍합을 주로 섭취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초록잎홍합 추천 제품

상품별 이미지를 클릭하거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쇼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초록홍합 비타민
바로가기

라이프스팬 초록홍합 오일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초록잎홍합 부작용/섭취 시 주의사항

 

  • 초록잎홍합 오일이나 초록잎홍합환은 우유나 주스보다도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체내 흡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초록잎홍합 가공 제품은 식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록잎홍합가루, 초록입홍합분말, 초록잎홍합캡슐 등)

 

  • 초록입홍합 부작용으로 어패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니 어패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의 경우 초록잎홍합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섭취 전 꼭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